본 연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등교를 하고, 수업을 듣는 등 비대면 교육이 생활화됨에 따라 그동안의 전통적인 수업체계의 변화를 위한 방안으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기악연주 및 비대면 공연 프로젝트 수업 지도방안을 연구하는데 그 목적을 둔다. 따라서 스마트기기에서 활용 가능한 악기 관련 어플리케이션들을 조사하고, 그 중 중학교 음악교과 악기 연주 수업에 효율적으로 적용 가능한 어플리케이션들을 소개하고, 비대면 공연 수업의 가능성에 대해 살펴본 후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여 수업지도안을 연구하였다. 또한, 자율적 협동학습(Co-op Co-op) 모형을 지도방안에 적용하여 수업을 학습자 참여 중심으로 진행 할 뿐만 아니라 학습자 간의 협동심을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둔다. 본 연구를 통해 기존의 온라인 교육의 개념에서 더 나아가 다양한 기술이 교육에 활용된 에듀테크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기를 바라며 실제 교육에서도 적극적으로 수용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