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II. 이론적 배경 15
1. 서비스 품질 15
1) 서비스 품질 개념 15
2) 서비스 품질의 구성요소 17
2. 행동 의도 20
1) 행동 의도개념 20
3. 충성도 22
1) 충성도 개념 22
4. 브랜드 이미지 23
1) 브랜드 이미지 개념 23
III. 연구방법 26
1. 연구모형 및 가설 26
1) 연구 모형 26
2) 연구 가설 27
2.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34
1) 연구방법 34
2) 자료 분석방법 35
3. 측정 도구 36
IV. 분석 결과 38
1.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38
2. 헤어살롱의 서비스품질, 브랜드 이미지, 행동 의도, 충성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40
1) 서비스품질의 타당성 및 신뢰도 41
2) 브랜드 이미지의 타당성 및 신뢰도 44
3) 행동 의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45
4) 충성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47
3. 일반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품질, 브랜드 이미지, 행동 의도, 충성도 48
1) 서비스 품질, 브랜드 이미지, 행동 의도, 충성도의 기술통계 분석 49
2) 일반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품질, 브랜드 이미지, 행동 의도, 충성도의 차이 50
4. 각 변수들의 상관관계 검증 59
5. 가설검증 61
V. 결론 84
참고문헌 88
부록 97
ABSTRACT 102
〈Table 1〉 Components and Evaluation Scale of SERVQUAL 17
〈Table 2〉 Demographic & statistical property 34
〈Table 3〉 Demographic characteristics 37
〈Table 4〉 Demographic Characteristics for Research Subject 39
〈Table 5〉 Quality of service feasibility and reliability 43
〈Table 6〉 Feasibility and reliability of brand image 45
〈Table 7〉 validity and reliability of behavior 46
〈Table 8〉 Feasibility and Reliability of Loyalty 48
〈Table 9〉 Analyze descriptive statistics for each factor 49
〈Table 10〉 Differences in service quality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52
〈Table 11〉 Brand image differences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54
〈Table 12〉 Differences in behavioral intent in general characteristics 56
〈Table 13〉 Difference in loyalty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58
〈Table 14〉 Verification of the correlation of each variable 60
〈Table 15〉 Impact of service quality on brand image 63
〈Table 16〉 Effect of Quality of Service on Intention and Loyalty of Action 66
〈Table 17〉 Impact of brand image on behavior and loyalty 69
〈Table 18〉 The Mediated Effect of Symbolic Images in the Relationship... 71
〈Table 19〉 The Mediated Effect of Symbolic Images in the Relationship... 72
〈Table 20〉 The Mediated Effect of Symbolic Images in Relationship... 73
〈Table 21〉 The Mediated Effect of Symbolic Images in the... 74
〈Table 22〉 The Mediated Effect of Symbolic Images in the Relationship... 75
〈Table 23〉 The Mediated effects of functional images in the... 76
〈Table 24〉 The Mediated Effect of Functional Images in Relationship... 77
〈Table 25〉 The Mediated Effect of Functional Images in the Relation... 78
〈Table 26〉 The mediated effect of functional images in the... 79
〈Table 27〉 Hypothesis Results 80
(Fig. 1) Research model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