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교육용 전기자동차를 위한 DC 모터의 필터설계에 관하여 논하였다. 현재 소형 DC 모터는 전기자동차, 드론, 로봇 등에 사용되고 있으며, 정류자 간극으로 인하여 전류 리플(Ripple)이 매우 커지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전류 리플은 정류자 마모, 진동 및 전류 및 전압 피크를 발생시킨다. 본 연구에서는 제시된 문제점을 해결하며, 동시에 교육용 전기자동차를 위한 4가지 타입(Type)의 필터를 제작하고, 그 특성에 대하여 시뮬레이션 및 실험을 수행하였다. 상기 4가지 타입(Type)의 필터 중 어느 필터가 실질적으로 전류 및 전압 피크를 감소시키는지 이론적 및 실험적으로 확인하고, 600 [㎽]급 DC 모터에 대하여 비교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더불어 가장 특성이 우수한 필터의 설계 및 방식에 대하여 이론적으로 분석하고 실험적으로 확인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