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효과적인 창의 상상력의 향상을 위해 LCI (Lincoln Center Institute) 심미적 교육을 활용한 수업 설계를 목적으로 한다. LCI 심미적 교육은 구성주의 교육을 바탕으로 창의성을 증진 시키고, 학생들에게 흥미와 심미적 체험을 제공하는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 중 하나이다. 본 수업 지도안은 LCI 교육의 4가지 단계와 10가지 세부활동을 적용하여, 한 제재곡당 5차시의 감상 수업으로 진행되며, 첫 번째 제재곡은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두 번째 제재곡은 슈베르트 〈눈물의 찬가〉를 활용하였다. 본 연구의 제시된 LCI 심미적 교육을 기반한 수업 지도안이 심미적 체험활동에 하나로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증진시킬수 있는 수업구성으로 활용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