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타이밍 체인 시스템에서 유압 텐셔너는 일반적으로 최적의 체인 장력을 유지하고 스프라켓과 체인 링크 사이의 접촉으로 발생하는 소음을 제어하는데 사용한다. 본 논문에서의 텐셔너 힘은 체인의 최대 장력과 최대 진동이 발생하는 엔진 회전 속도를 지배하는 주요 요소로 선택 되었다. 따라서 텐셔너의 힘에 영향을 미치는 누출 갭의 높이와 오일의 온도를 해석 인자로 정하였다.
해석 인자에 따른 체인 장력 및 체인 진동 변화를 분석하기 위해 타이밍 체인 시스템 모델을 구성하였다. 그리고 일반 자동차의 회전속도 범위 내에서 차량 동역학 해석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해석을 진행하였으며 체인의 최대 장력 및 최대 진동이 발생하는 지점의 분석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텐셔너 해석 인자의 변화에 따른 Resonance rpm 경향성을 확인하고, 일반적인 엔진의 회전 속도 내에서 최대 장력 및 최대 진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적의 텐셔너를 설계하였다. 그러므로 본 논문에서는 상용 자동차에서의 소음과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 해석을 진행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