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의 목적은 주얼리 점포의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들을 파악하는 것이다. 주얼리 점포의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요인을 제품만족과 점포만족으로 나누고, 제품만족과 점포만족에 미치는 각각의 구체적 요인을 찾고자 하였다.
이론적 배경부분에서 제품품질, 지각된 품질보증, 제품디자인, 제품가격, 판매촉진, 제품다양성, 점포인테리어, 점포재이용의도에 대한 이론 연구들에 대해 고찰하였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연구 가설을 설정하였다.
연구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총 80부의 설문지가 배포되었고, 64부가 최종적으로 분석에 사용되었다. 가설 검증을 위해 SPSS 23.0을 사용하였다.
본 연구를 결과, 제품품질, 지각된 품질보증, 제품디자인, 제품가격은 제품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판매촉진, 제품다양성, 점포인테리어는 점포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나아가, 제품만족과 점포만족은 점포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