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9
제I장 서론 12
제1절 문제의 제기 및 연구의 목적 12
1. 문제의 제기 12
2. 연구의 목적 14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6
1. 연구의 방법 16
2. 연구의 범위 17
3. 연구의 흐름도 18
제II장 이론적 배경 19
제1절 원테이블 파인다이닝 오너셰프의 서비스제공 19
1. 원테이블파인다이닝의 정의 19
2. 원테이블파인다이닝의 현황 21
3. 원테이블파인다이닝에 대한 선행연구 24
4. 오너셰프의 정의 26
5. 오너셰프에 대한 선행연구 27
6. 서비스 제공의 정의 29
7. 서비스제공에 대한 선행연구 33
제2절 SNS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 35
1. SNS마케팅의 정의 35
2. SNS마케팅의 현황 38
3. SNS마케팅에 대한 선행연구 41
제3절 고객감성에 대한 이론적 고찰 43
1. 고객감성의 정의 43
2. 고객감성에 대한 선행연구 44
제III장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46
제1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 설정 46
1. 연구의 모형 46
2. 가설의 설정 47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도구 54
1. 원테이블 파인다이닝 오너셰프의 서비스제공 54
2. SNS마케팅 54
3. 고객감성 55
제3절 설문지의 구성과 연구대상의 선정 56
1. 설문지의 구성 및 출처 56
2. 연구대상의 선정과 자료수집 방법 58
3. 통계분석방법 58
제IV장 실증연구 분석 및 결과 60
제1절 인구 통계적 분포의 특성 60
제2절 측정도구의 신뢰성 및 타당성 63
제3절 상관관계분석 69
제4절 연구의 가설 검증 71
제5절 가설 검증의 요약 92
제V장 결론 95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95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 방향 101
참고문헌 102
ABSTRACT 117
설문지 122
〈표 3-1〉 설문지 구성 및 출처 57
〈표 3-2〉 통계분석방법 59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 61
〈표 4-2〉 오너셰프의 서비스제공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64
〈표 4-3〉 SNS마케팅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66
〈표 4-4〉 고객감성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68
〈표 4-5〉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 70
〈표 4-6〉 오너셰프의 서비스제공과 고객감성의 다중회귀분석 74
〈표 4-7〉 SNS마케팅과 고객감성의 다중회귀분석 76
〈표 4-8〉 서비스제공과 기대이상만족의 신뢰성 조절효과 검증 80
〈표 4-9〉 서비스제공과 감정적유대감의 신뢰성 조절효과 검증 82
〈표 4-10〉 서비스제공과 차별성인지의 신뢰성 조절효과 검증 84
〈표 4-11〉 서비스제공과 기대이상만족의 활용성 조절효과 검증 87
〈표 4-12〉 서비스제공과 감정적유대감의 활용성 조절효과 검증 89
〈표 4-13〉 서비스제공과 차별성인지의 활용성 조절효과 검증 91
〈표 4-14〉 가설 검증 결과 요약 92
〈표 4-15〉 조절효과가설 검증 결과 요약 94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8
〈그림 3-2〉 연구모형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