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개요 9
제I장 서론 11
제1절 문제제기 및 연구의 목적 11
1. 문제제기 11
2. 연구의 목적 13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15
1. 연구의 방법 15
2. 연구의 범위 16
3. 연구의 흐름도 17
제II장 이론적 배경 18
제1절 전통음식과 전통 음식점 18
1. 전통음식의 개념 및 특성 18
2. 전통 음식점 20
제2절 두부음식 산업 고찰 21
1. 두부 생산 및 유통 21
2. 두부 가공과 이용 24
제3절 소비자 행동에 대한 이론적 고찰 29
1. 소비자의 음식점 선택 특성 29
2. 음식점 이용 시 고객만족과 재방문 의도 30
제III장 연구 모형 및 가설설정 32
제1절 연구 모형 설정 및 가설의 설정 32
1. 연구모형 32
2. 가설의 설정 33
제2절 설문의 구성과 연구대상 선정 39
1. 설문지 구성 및 출처 39
2. 연구대상의 선정 및 자료수집 방법 41
3. 통계분석 방법 42
제IV장 실증연구 분석 및 결과 44
제1절 인구 통계적 분포의 특성 44
1. 인구통계학적 특성 44
2. 신뢰도분석과 요인분석 47
3. 상관관계 분석 52
제2절 가설 검증 53
1. 연구 가설 검증 53
제2절 가설의 검증과 결과 요약 59
1. 연구 가설 검증 59
2. 가설 검증 결과 요약 60
제V장 결론 61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 61
1. 연구결과의 요약 61
2. 연구결과의 시사점 62
제2절 연구결과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65
1. 연구 한계점 65
2. 향후 연구방향 65
참고문헌 67
ABSTRACT 73
부록_설문지 76
〈표 2-1〉 포장두부와 비포장 두부의 장단점 23
〈표 3-1〉 설문지 구성 및 출처 41
〈표 4-1〉 인구통계학적 분석 46
〈표 4-2〉 이용 동기 신뢰도 분석과 요인 분석 48
〈표 4-3〉 선택속성 신뢰도 분석과 요인 분석 49
〈표 4-4〉 지각된 가치 신뢰도 분석과 요인 분석 50
〈표 4-5〉 행동의도 신뢰도 분석과 요인 분석 51
〈표 4-6〉 상관관계 분석결과 52
〈표 4-7〉 가설1 검증을 위한 다중 회귀분석 결과 53
〈표 4-8〉 가설2 검증을 위한 다중 회귀분석 결과 55
〈표 4-9〉 가설3 검증을 위한 다중 회귀분석 결과 56
〈표 4-10〉 가설4 검증을 위한 다중 회귀분석 결과 57
〈표 4-11〉 가설5 검증을 위한 다중 회귀분석 결과 58
〈표 4-12〉 가설 검증 결과 59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7
〈그림 2-1〉 목면두부의 제조공정 21
〈그림 2-2〉 비단두부의 제조공정 22
〈그림 3-1〉 연구모형 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