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에서는 라이프 뷰티디바이스 이용자의 소비심리 및 구매성향과 만족의 관계에서 브랜드신뢰감의 매개효과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실증 분석을 위한 표본은 뷰티디바이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을 통해 자료를 수집하여 제출된 설문지 382부를 분석에 사용하였다. 본 연구의 가설을 검증하기 위하여 빈도분석(Frequency Analysis) 및 기술통계(Descriptive Statistics), 교차분석(Cross Tabulation Analysis), 일원배치 분산분석(One way Anova), 요인분석(Factor Analysis), 신뢰도 분석(Reliability Analysis), 회귀분석(Regression Analysis), 매개분석을 실시하였고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일반적 특성에 따른 피부상태 및 관심도, 사용실태, 소비심리, 구매성향, 브랜드신뢰감, 만족도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일반적 특성에 따른 뷰티디바이스의 소비심리는 기능적 효용은 연령과 결혼여부에 따라, 심리적 효용은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구매성향 중 안전성향은 결혼여부와 월평균 수입에 따라, 동조성향은 직업에 따라, 효능성향은 월평균 수입에 따라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신뢰감은 일반적 특성에 따른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족도는 연령과 직업에 따라 차이가 있었다. 셋째, 뷰티디바이스 소비심리가 뷰티디바이스 구매성향에 미치는 영향은 심리적 효용은 안전성향에 가장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며, 사회적 효용은 동조성향, 심미성향에 가장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기능적 효용은 효능성향, 경제성향에 가장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심리가 뷰티디바이스 브랜드신뢰감에 미치는 영향은 사회적 효용, 기능적 효용의 순으로 브랜드신뢰감에 유의한정(+)의 영향을 미쳤다. 소비심리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은 기능적 효용, 사회적 효용, 심리적 효용의 순으로 나타났다. 넷째, 뷰티디바이스 구매성향이 브랜드신뢰감에 미치는 영향은 동조성향, 심미성향, 안전성향의 순으로 나타났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은 동조성향, 심미성향, 경제성향, 안전성향의 순으로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다섯째, 뷰티디바이스 브랜드신뢰감이 뷰티디바이스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은 만족도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쳤다. 여섯째, 뷰티디바이스 소비심리와 뷰티디바이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브랜드신뢰감의 매개효과는 사회적효용, 기능적효용, 심리적효용 모두 부분매개효과가 확인되었다. 일곱째, 뷰티디바이스 구매성향과 뷰티디바이스 만족도의 관계에서 브랜드 신뢰감 매개효과는 안전성향, 동조성향, 효능성향, 심미성향, 경제성향 모두 부분매개효과가 확인되었다. 본 연구를 통하여 라이프 뷰티디바이스 이용자의 소비심리와 구매성향과 만족의 관계에서 브랜드신뢰감은 매개효과가 있음을 알수 있었으며, 뷰티디바이스 시장에 중요한 마케팅 자료로서 도움이 될수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