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에스테티션의 고객서비스 속성이 고객지향성,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실시하였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에스테틱 경험이있는 20-30대 여성 싱글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성실히 응답한 269명의 결과를 분석하였다. 빈도분석, 기술통계, 신뢰도분석, 요인분석, 주성분분석법, 베리맥스, 차이분석(독립표본 t-test, 분산분석), 상관관계분석, 회귀분석을 실시하였으며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에스테틱 이용실태 각 변수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는 에스테티션의 고객서비스 속성이 고객지향성, 관계지속의도 변수간의 양(+)의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고객서비스 속성의 하위요인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고객서비스 속성의 신뢰성, 공감성이 높아질수록 고객지향성이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고객서비스 속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고객서비스 속성의 전문성, 공감성, 비용성이 높아질수록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고객서비스 속성의 하위요인이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고객서비스 속성의 비용성이 높아질수록 재이용의도가 높아지고 공감성이 높아질수록 추천의도가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고객지향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고객지향성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고, 고객지향성이 높아질수록 만족도가 높아짐을 알 수 있었다. 고객지향성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에서는 고객지향성이 재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확인 할수 있었으며, 고객지향성이 높아질수록 재이용의독 높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의 이러한 발견들은 에스테티션의 고객서비스 속성이 고객지향성, 관계지속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를 통하여 본인의 투자에 소홀하지 않는 싱글족 대상으로 피부미용 산업분야의 시장에 에스테티션의 전문성을 높여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여주는 데 있어 기초자료로 활용 가능성이 있음이 사료되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