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4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4
II. 이론적 배경 17
1. 체험 마케팅 17
1) 체험 마케팅 개념 17
2) 체험마케팅 구성요소 18
3) 체험 마케팅 선행연구 24
2. 신뢰도 27
1) 신뢰도 개념 27
3. 만족도 29
1) 만족도 개념 29
4. 브랜드 태도 31
1) 브랜드 태도 개념 31
III. 연구방법 33
1. 연구모형 및 가설 33
1) 연구 모형 33
2) 연구 가설 34
2.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40
1) 연구방법 40
2) 자료의 분석방법 41
3. 측정도구 42
IV. 분석 결과 44
1.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44
1) 인구통계학적 특성 44
2. 체험마케팅, 신뢰도, 만족도, 브랜드태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46
1) 체험마케팅의 타당성 및 신뢰도 47
2) 신뢰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50
3) 만족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52
4) 브랜드태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53
3. 살롱 형태에 따른 체험마케팅, 신뢰도, 만족도, 브랜드태도 55
1) 체험마케팅, 신뢰도, 만족도, 브랜드태도의 기술통계 분석 55
2) 살롱 형태에 따른 체험마케팅, 신뢰도, 만족도, 브랜드태도 57
4. 각 변수들의 상관관계 검증 61
5. 가설검증 63
V. 결론 93
참고문헌 97
부록 107
ABSTRACT 113
〈Table 1〉 Traditional Marketing and Experience Marketing 18
〈Table 2〉 Strategic Experiential Modules 19
〈Table 3〉 Elements of Experience Marketing 26
〈Table 4〉 Demographic & statistical property 40
〈Table 5〉 Demographic characteristics 43
〈Table 6〉 Demographic Characteristics for Research Subject 45
〈Table 7〉 Feasibility and Reliability of Experience Marketing 49
〈Table 8〉 Validity and Reliability of Reliability 51
〈Table 9〉 Dimension of satisfaction 53
〈Table 10〉 Dimension of brand attitude 54
〈Table 11〉 Descriptive statistical analysis of each factor 56
〈Table 12〉 Difference of experience marketing according to salon type 57
〈Table 13〉 Differences in Reliability by Salon Type 58
〈Table 14〉 Differences in satisfaction by salon type 59
〈Table 15〉 Differences in Brand Attitude by Salon Type 60
〈Table 16〉 Correlation test of each variable 62
〈Table 17〉 Impact of Experience Marketing on Technology Trust 63
〈Table 18〉 Impact of Experience Marketing on Service Trust 65
〈Table 19〉 Impact of Experience Marketing on Price Confidence 66
〈Table 20〉 Impact of Experience Marketing on Satisfaction 68
〈Table 21〉 Impact of Experience Marketing on Brand Attitude 70
〈Table 22〉 Effect of Brand Attitude on Technology Trust 71
〈Table 23〉 Effect of Brand Attitude on Service Trust 60
〈Table 24〉 Effect of Brand Attitude on Price Trust 74
〈Table 25〉 Impact of Brand Attitude on Satisfaction 76
〈Table 26〉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on the Relationship... 78
〈Table 27〉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on the relationship... 80
〈Table 28〉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on the Relationship... 82
〈Table 29〉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on Relations between... 84
〈Table 30〉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on the relationship... 86
〈Table 31〉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on the relationship... 87
〈Table 32〉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on the relationship... 88
〈Table 33〉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on Relations between... 90
〈Table 34〉 Hypothesis Results 91
(Fig. 1) Research Model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