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2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II. 이론적 배경 16
1. 구매행동 16
1) 구매행동의 개념 16
2) 구매행동의 유형 17
2. 셀프 헤어스타일링 19
1) 셀프 헤어스타일링의 개념 19
2) 셀프 헤어스타일링의 방법 유형 20
3. 만족도 22
III. 연구 방법 24
1. 연구모형 및 문제 24
1) 연구 모형 24
2) 연구 문제 25
2.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26
1) 연구 방법 26
2) 자료의 분석방법 27
3) 측정도구 28
IV. 분석 결과 30
1. 조사대상의 일반적 사항 30
1) 인구통계학적 특성 30
2) 셀프 헤어스타일링 현황 32
2. 미용제품 구매행동, 셀프 헤어스타일링 및 만족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34
1) 미용제품 구매행동의 타당성 및 신뢰도 35
2) 셀프 헤어스타일링의 타당성 및 신뢰도 37
3) 만족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39
3. 일반적 특성에 따른 미용제품 구매행동, 셀프 헤어스타일링 및 만족도 41
1) 미용제품 구매행동, 셀프 헤어스타일링 및 만족도의 기술통계 분석 41
2) 일반적 특성에 따른 미용제품 구매행동, 셀프 헤어스타일링, 만족도 42
4. 각 변수들의 상관관계 검증 50
5. 미용제품 구매행동이 셀프 헤어스타일링에 미치는 영향 52
6. 미용제품 구매행동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5
7. 셀프 헤어스타일링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7
V. 결론 59
참고문헌 62
부록_설문지 67
ABSTRACT 72
〈Table 1〉 Definition of Purchasing Behavior 16
〈Table 2〉 Method of Hairstyling 21
〈Table 3〉 Definition of Satisfaction 23
〈Table 4〉 Survey Sampling 26
〈Table 5〉 Composition of Questionnaire 29
〈Table 6〉 Demographic Characteristics for Research Subject 31
〈Table 7〉 Self-Styling Status 33
〈Table 8〉 Validity and Reliability of Beauty Product Purchasing Behavior 36
〈Table 9〉 Validity and Reliability of Self-Hair Styling 38
〈Table 10〉 Validity and Reliability of Satisfaction Level 40
〈Table 11〉 Analysis of the Technical Statistics of each Factor 42
〈Table 12〉 Differences in the Purchasing Behavior of Beauty Products... 43
〈Table 13〉 Differences in Self-Hair Styling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46
〈Table 14〉 Differences in Satisfaction according to General Characteristics 49
〈Table 15〉 Correlation Test of Variables 51
〈Table 16〉 The Effect of Beauty Product Purchasing on Self-Hair Styling 54
〈Table 17〉 The Effect of Beauty Product Purchasing on Satisfaction 56
〈Table 18〉 The Effect of Self-Hair Styling on Satisfaction 58
(Fig. 1) Research Model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