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9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2. 연구문제 16
II. 이론적 배경 17
1. 자기관리특성 17
1) 자기관리특성의 정의 17
2) 자기관리특성의 요인 18
2. 고객지향성 22
3. 업무성과 24
III. 연구방법 및 절차 26
1. 연구모형 26
2.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27
3. 설문지의 구성 28
4. 분석방법 및 절차 30
IV. 연구결과 및 고찰 31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1
2. 자기관리특성, 고객지향성, 업무성과의 차원 34
1) 자기관리특성의 차원 34
2) 고객지향성의 차원 36
3) 업무성과의 차원 38
3. 자기관리특성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40
4. 자기관리특성이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45
V. 결론 및 제언 49
참고문헌 53
부록 60
ABSTRACT 65
〈표 1〉 연구절차 27
〈표 2〉 측정도구 문항의 내용과 출처 29
〈표 3〉 인구통계학적 특성 32
〈표 4〉 자기관리특성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35
〈표 5〉 고객지향성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37
〈표 6〉 업무성과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39
〈표 7〉 자기관리특성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44
〈표 8〉 자기관리특성이 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48
(그림 1) 연구모형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