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 요약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용어의 정리 15
II. 이론적 배경 17
1. 마스크팩 17
1) 마스크팩 개념 17
2) 마스크팩의 효과 17
3) 마스크팩의 종류 18
2. 온라인 구전 정보 21
1) 온라인 구전 정보 개념 21
2) 구전정보 수용 22
3) 온라인 구전 정보 특성 23
3. 고객 만족도 26
1) 고객 만족도 개념 26
III. 연구 방법 및 도구 29
1. 연구모형 29
2. 연구가설 30
3. 연구대상자 31
4. 연구 도구 32
5. 자료처리 및 분석방법 35
IV. 연구 결과 37
1. 연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7
2. 측정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39
3. 각 변수들 간의 상관관계 46
4. 가설 검증 48
V. 결론 58
1. 요약 및 결론 58
2. 시사점 및 제언점 62
참고문헌 64
부록 71
ABSTRACT 77
〈표 1〉 자료 수집 31
〈표 2〉 설문지 구성 34
〈표 3〉 통계분석 기법 36
〈표 4〉 일반적 특성 38
〈표 5〉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41
〈표 6〉 구전정보 수용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43
〈표 7〉 고객 만족도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 45
〈표 8〉 상관관계 분석 47
〈표 9〉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마스크팩의 기능적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49
〈표 10〉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이 마스크팩의 사용적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51
〈표 11〉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과 마스크팩의 기능적 만족도간의 관계... 54
〈표 12〉 온라인 구전정보 특성과 마스크팩의 사용감 만족도간의 관계... 57
(그림 1) 연구 모형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