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II. 이론적 배경 15
1. 미용 서비스 15
2. 관계혜택의 의미 16
1) 사회적 혜택 18
2) 확신적 혜택 19
3) 고객화 혜택 19
4) 경제적 혜택 20
5) 기능적 혜택 20
3. 관계품질 21
4. 관계기간 22
III. 연구방법 23
1.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23
2. 가설설정 24
3.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30
1) 연구방법 30
2) 자료의 분석방법 31
4. 측정도구 32
IV. 분석결과 35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35
2. 미용실 이용 행동특성 37
3. 측정 도구의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39
1) 관계혜택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40
2) 관계품질에 대한 타당성 및 신뢰도 검증 42
4. 가설검증 44
1) 관계혜택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44
2) 만족이 신뢰에 미치는 영향 48
3) 관계기간의 조절 효과 50
V. 가설요약 54
VI. 결론 57
참고문헌 59
부록_설문지 64
ABSTRACT 71
〈Table 1〉 Questionnaire configuration 34
〈Table 2〉 Demographic characteristics. 36
〈Table 3〉 Hairdresser's Behavior Characteristics. 38
〈Table 4〉 Validation of validity and reliability of the associated benefits. 41
〈Table 5〉 Validation of validity and reliability of relational quality 43
〈Table 6〉 Effects of Relative Benefits on Satisfaction. 45
〈Table 7〉 The Effects of Relational Benefits on Trust 47
〈Table 8〉 The Effects of Satisfaction on Trust. 49
〈Table 9〉 Effects of the Correlation Period on the Relationship Benefits and Satisfaction. 51
〈Table 10〉 Effects of Relational Periods on Relational Benefits and Trust. 53
〈Figure 1〉 Research mode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