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1
2. 연구문제 16
제2장 이론적 배경 17
1. 공정성지각 17
2. 라포 19
3. 고객시민행동 21
제3장 연구방법 및 절차 23
1. 연구모형 23
2. 조사대상 및 자료수집 24
3. 설문지의 구성 25
4. 분석방법 및 절차 28
제4장 연구결과 및 고찰 29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9
2. 조사대상자의 미용실 이용실태 31
3. 공정성지각, 라포, 고객시민행동의 차원 33
1) 공정성지각의 차원 33
2) 라포의 차원 35
3) 고객시민행동의 차원 37
4. 공정성지각이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39
5. 라포가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42
제5장 결론 및 제언 45
참고문헌 49
부록 57
ABSTRACT 63
〈표 1-1〉 연구절차 24
〈표 1-2〉 측정도구 문항의 내용과 출처 27
〈표 2-1〉 인구통계학적 특성 30
〈표 2-2〉 미용실 이용실태 32
〈표 3-1〉 공정성지각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34
〈표 3-2〉 라포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36
〈표 3-3〉 고객시민행동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38
〈표 4-1〉 공정성지각이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41
〈표 4-2〉 라포가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44
그림 1. 연구모형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