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II. 이론적 배경 15
1. 서비스 품질 15
1) 서비스의 정의 15
2) 서비스품질의 정의 15
3) 서비스품질의 측정 16
4) 서비스품질의 구성 요소 18
2. 재방문의도 21
1) 재방문의도의 정의 21
3. 브랜드자산 22
1) 브랜드자산의 정의 22
2) 브랜드자산의 구성 요소 23
4. 선택속성 25
1) 선택속성의 정의 25
2) 선택속성의 구성 요소 25
III. 연구방법 28
1. 연구모형 및 가설 28
1) 연구모형 28
2) 연구가설 29
2.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34
1) 연구방법 34
2) 자료의 분석방법 35
3. 측정도구 36
IV. 분석 결과 38
1.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38
1) 인구 통계적 특성 38
2) 헤어살롱 이용 특성 40
2. 각 변수들의 타당성 및 신뢰도 43
1) 서비스품질의 타당성 및 신뢰도 43
2) 브랜드자산의 타당성 및 신뢰도 45
3) 선택속성의 타당성 및 신뢰도 47
4) 재방문의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49
3. 각 변수들의 상관관계 검증 50
4. 가설검증 52
V. 결론 71
참고문헌 76
부록_설문지 86
ABSTRACT 91
〈Table 1〉 10 factors on the SERVQUAL scale 17
〈Table 2〉 5 dimensions of service quality 18
〈Table 3〉 Samples of Survey 35
〈Table 4〉 Questionnaire Configuration 37
〈Table 5〉 Demographic Characteristics 39
〈Table 6〉 Characteristics of Hair Shop Use 41
〈Table 7〉 validity and reliability of quality of service 44
〈Table 8〉 Propriety and Reliability of Brand Assets 46
〈Table 9〉 Propriety and Reliability of Selection Properties 48
〈Table 10〉 Propriety and Reliability of Request Inquiry 49
〈Table 11〉 Investigation of Correlation Between the Variables 51
〈Table 12〉 Result of Hypothesis 1 Verification 53
〈Table 13〉 Result of Hypothesis 2 Verification 55
〈Table 14〉 Result of Hypothesis 3 Verification 56
〈Table 15〉 Result of Hypothesis 4 Verification 58
〈Table 16〉 Result of Hypothesis 5 Verification 60
〈Table 17〉 The Effect of Brand Equit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63
〈Table 18〉 The Effect of Brand Asset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64
〈Table 19〉 The Effects of Brand Asset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65
〈Table 20〉 The Interactions of Choice Attributes in Relation to Reliability... 67
〈Table 21〉 The Interactions of Choice Attributes in the Relationship... 68
〈Table 22〉 The Effect of Choice Properties on the Relationship between... 69
〈Table 23〉 Result of Hypothesis 1~7 Verification 70
(Figure 1) Research model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