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II. 이론적 배경 16
1. 헤어제품신뢰 16
2. 제품구매행동 19
3. 지불의사 22
III. 연구방법 24
1. 연구모형 및 가설 24
1) 연구모형 24
2) 연구가설 25
2.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30
1) 연구방법 30
2) 자료의 분석방법 31
3. 측정도구 32
IV. 분석 결과 34
1.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34
1) 인구 통계적 특성 34
2. 제품신뢰, 지불의사, 제품구매행동의 타당성 및 신뢰도 36
1) 제품신뢰의 타당성 및 신뢰도 38
2) 지불의사의 타당성 및 신뢰도 39
3) 제품구매행동의 타당성 및 신뢰도 41
3. 각 변수들의 상관관계 검증 44
4. 가설검증 46
V. 결론 61
참고문헌 64
부록 72
ABSTRACT 75
〈Table 1〉 Summary of preceding study on trust 18
〈Table 2〉 Summary of preceding study on product purchase behavior 20
〈Table 3〉 Demographic & statistical property 30
〈Table 4〉 Composition of question papers 33
〈Table 5〉 General matters 35
〈Table 6〉 Rationality and reliability of product 39
〈Table 7〉 Rationality and reliability of payment intent 41
〈Table 8〉 Rationality and reliability of product purchase behavior 43
〈Table 9〉 Verification of correlation among variables 45
〈Table 10〉 Analysis of influence of product trust on payment intent 47
〈Table 11〉 Analysis of influence of product trust on payment intent 48
〈Table 12〉 Analysis of influence of product trust on product purchase behavior 49
〈Table 13〉 Analysis of influence of product trust on product purchase behavior 50
〈Table 14〉 Analysis of influence of payment intent on product purchase behavior 51
〈Table 15〉 Analysis of influence of payment intent on product... 52
〈Table 16〉 Mediating effect of payment intent in the relation of... 54
〈Table 17〉 Mediating effect of payment intent in the relation of... 56
〈Table 18〉 Mediating effect of upward intent in the relation of... 57
〈Table 19〉 Mediating effect of upward intent in the relation of.. 59
〈Table 20〉 Outcome of verifying hypotheses 1~5 60
(Figure 1) Research model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