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요약
목차
I. 서론 12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II. 이론적 배경 16
1. 가격이미지 16
1) 가격이미지의 개념 16
2) 가격이미지의 특성 18
2. 전문성 20
1) 전문성의 개념 20
2) 전문성의 특성 22
3. 서비스태도 24
1) 서비스태도의 개념 24
2) 서비스태도의 특징 26
4. 고객유효성 28
III. 연구방법 33
1. 연구모형 및 연구문제 33
1) 연구모형 33
2) 연구문제 34
2. 연구방법 및 분석방법 36
1) 연구방법 36
2) 자료의 분석방법 37
3) 측정도구 37
IV. 분석 결과 40
1. 조사대상의 일반적 특성 40
1) 인구 통계적 특성 40
2. 가격이미지, 전문성, 서비스태도, 고객유효성의 타당도 및 신뢰도 42
1) 가격이미지의 타당성 및 신뢰도 44
2) 전문성의 타당성 및 신뢰도 46
3) 서비스태도의 타당성 및 신뢰도 49
4) 고객유효성의 타당성 및 신뢰도 51
3. 각 변수들의 상관관계 검증 55
4. 가격이미지가 서비스태도에 미치는 영향 57
1) 가격이미지가 환경성에 미치는 영향 57
2) 가격이미지가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 58
5. 전문성이 서비스태도에 미치는 영향 60
1) 전문성이 환경성에 미치는 영향 60
2) 전문성이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 61
6. 가격이미지가 고객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63
1) 가격이미지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63
2) 가격이미지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64
3) 가격이미지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65
7. 전문성이 고객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67
1) 전문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67
2) 전문성이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68
3) 전문성이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69
8. 서비스태도가 고객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71
1) 서비스태도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71
2) 서비스태도가 재방문의사에 미치는 영향 72
3) 서비스태도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74
V. 결론 76
참고문헌 80
부록_설문지 90
ABSTRACT 94
〈Table 1〉 Effect of price discount 19
〈Table 2〉 Conceptual definition of expertise 21
〈Table 3〉 Concept of service service attitude 25
〈Table 4〉 10 evaluations of service attitude 26
〈Table 5〉 5 dimensions of service attitude 27
〈Table 6〉 Scholar's concept on customer satisfaction 29
〈Table 7〉 Survey sampling 36
〈Table 8〉 Composition of questions papers 39
〈Table 9〉 General characteristics 41
〈Table 10〉 dimension of price image 45
〈Table 11〉 Dimension of expertise 48
〈Table 12〉 Dimension of service attitude 50
〈Table 13〉 Dimension of satisfaction level 52
〈Table 14〉 Dimension of intention of revisiting 53
〈Table 15〉 Dimension of intention of word of mouth 54
〈Table 16〉 Verification of correlation among variables 56
〈Table 17〉 Influence of price image on environment property 58
〈Table 18〉 Influence of price image on reliability 59
〈Table 19〉 Influence of expertise on environment property 61
〈Table 20〉 Influence of expertise on reliability 62
〈Table 21〉 Influence of price image on satisfaction level 64
〈Table 22〉 Influence of price image on intention of revisiting 65
〈Table 23〉 Influence of price image on intention of word of mouth 66
〈Table 24〉 Influence of expertise on satisfaction level 68
〈Table 25〉 Influence of expertise on intention of revisiting 69
〈Table 26〉 Influence of expertise on intention of word of mouth 70
〈Table 27〉 Influence of service attitude on satisfaction 72
〈Table 28〉 Influence of service attitude on intention of revisiting 73
〈Table 29〉 Influence of service attitude on intention of word of mouth 75
(Figure 1) Research model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