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카드는 점술적 도구였으나 다양한 일러스트와 자신의 미래를 점쳐본다는 오컬트적 신비로움이 더해지면서 인기 있는 점이 되었다. 많은 종류의 타로카드가 있지만 아직 뷰티타로카드는 없는 실정이다. 본 연구는 뷰티를 주제로 뷰티타로카드를 제작하여 타로카드에 관심 및 흥미를 느끼는 모든 사람들에게, 쉽게다가설 수 있도록 특유의 재미와 더불어 뷰티에 더 깊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하였다.
타로카드의 기원설은 이집트 기원설, 중국 기원설, 유대 기원설이 대표적으로 현대에 타로카드들은 카발라의 상징체계를 사용하여 해석하고 있다. 여러 기원설이 있지만 최초의 타로카드는 비스콘티 스포르차 타로카드로 1400년대에 제작되었다.
타로카드의 한 세트 구성은 기본적으로 78장의 카드에서 메이저 아르카나 22장, 마이너 아르카나 56장으로 나뉠 수 있다.
유니버셜웨이트 타로카드는 최초로 78장 모든 타로카드에 일러스트 그림이 삽입된 타로카드 이기 때문에 일러스트로 제작되는 카드들의 기준점이 되고 있어 뷰티타로카드는 유니버셜웨이트의 타로카드를 기본으로 디자인하였다.
작품제작은 유니버셜웨이트 타로카드는 카발라의 상징체계를 중심으로 뷰티와 관련된 키워드를 위해서 뷰티의 상징적 이미지·꽃말·허브의 효능 등 세가지를 접목하여 타로카드를 재해석 하였다.
유니버셜웨이트 타로카드에 있는 4원소인 불·물·바람·땅의 상징물은막대기·컵·칼·오각형이다. 이를 뷰티의 상징적 이미지로 대입해서 브러쉬·파운데이션·눈썹칼·아이섀도우으로 변경하였다. 막대기는 나무 느낌과 비슷한 뷰티 제품인 브러쉬를 사용하였다. 컵은 물을 상징한다. 물 원소는 해석할 때 제형이나, 농도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그에 적합한 뷰티관련 상징으로는 파운데이션을 선정하였다. 칼은 뷰티 제품중에 칼이 들어간 눈썹칼을 선정하였다. 오각형은 땅을 상징한다. 오각형은 코인으로도 불리우는데 비슷한 이미지인 섀도우를 선정하였다. 또 뷰티와 관련된 효능, 키워드를 추가하기위해 꽃 타로카드와, 허브 타로카드에 있는 허브, 꽃을 적용하여 디자인 한다. 여기서 삽입된 꽃과 허브는 Herbal Tarot(허브 타로카드), Spirit of Flowers Tarot(꽃의 영혼) 타로카드에 적용된 허브와 꽃의 순서대로 적용시켰다. 제작된 뷰티타로카드는 타로리더나 관련 종사자가 직접 활용하여 타로카드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뷰티와 관련된 상담과 더불어 뷰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 사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