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의 노동인구의 67%가 주로 농업 경작에 종사하고 있으며, 주요 분야는 1~2 헥타르의 땅을 경작하는 소규모 토지소유자들이며, 여러 종류의 사업을 농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여기에는 투입 제공자, 생산자 기업, 마케팅 협동조합, 저장 운영자, 물류 기업, 농산물가공업자, 농업 및 식품 무역업자 및 유통업자와 상이들, 농업 서비스 제공자(금융 서비스 제공자, 보험 제공자, 사업 서비스 제공자 포함)가 포함된다. 그래서 이 연구는 통합 커뮤니티 시장에 의한 커뮤니티의 경제성장에 대한 조사를 시도한다. 공동체 발전을 강화하기 위한 부분으로 통합형 공동체 시장을 들수다. 이 시장은 초보 농부들에게 유일한 저변 진입점 중 하나를 제공해 소규모로 창업하고 시장을 시험하며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하며 지역 경제를 자극할 것이다. 농부들은 생활용 식품 수요의 필요성뿐만 아니라 의류, 학비, 의약품 등과 같은 다른 기본적인 가정 필수품을 충당하기 위한 현금 수입 발생의 필요성도 점점 더 많이 찾고 있다. 그들이 재배하는 데 익숙한 기본 식량 작물의 잉여는 종종 시장에서, 특히 그들이 과잉공급하는 수확기에 매우 낮은 가격으로팔린다. 이러한 농부들을 위한 대안 전략은 다음 중 하나에 대한 기회를 밝히는 것이다. a) 기존의 농업시스템에 고부가가치 작물 또는 가축을 함께 운용하여 생산의 다양성을부여한다. b) 기존 제품들에 품질 및 표시의 개선을 통해, 또는 특히 유기농채소와 같은 소비자에게 더 매력적인 제품으로의 변신을 통해 이미 생산하고 있는 농작물이나축산물에가치를더한다. 또한, 이 연구는 농업인 집단의 청렴과 협력을 증진하고 농업인의 소득을 증대시키는것을목적으로한다. 시장을 위한 생산은 본인들의 소비를 위한 가축 증가와 농작물생산보다 것보다 본질적으로 더 위험부담이 있다. 소득창출을 위한 운영의 선택은 농부가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정보의 수집을 필요로 한다. 여기서 '시장 촉진자' - 정부 또는 비정부 기관의 기술자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농업인 집단들이 함께 일하는데 도움이 될 공동체 시장기회 파악과 평가 과정을 통해 농업인 집단들을 지도할 수 있다. 더욱이 그들이 방금 들은 것 이상으로 볼 수 있는 것을 믿을 것이기 때문에 농부들이 배울 수 있는 성공공동체나 역할모델의 실제 사례를 훈련하고 제공함으로써 그들이 그룹(작목반)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동기를부여할것이다. 아울러 이번 연구는 새마을운동 접근법의 4대 정부전략과 실천전략을 동시에 답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