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대부분의 알려진 조직들은 고객의 지향점이 제품 및 서비스 가격에서 품질로 이동되었기 때문에 제품과 서비스 품질에 집착하고 있다. 따라서 대부분의 조직은 목표를 달성하고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종합적 품질 경영 개념과 프로세스를 채택할 용의가 있다. 종합적 품질 경영은 고객의 피드백 충족과 조직 절차 변경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모든 조직 기능을 통합하고자 하는 경영 철학이다. 할랄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호황을 누리고 있다. 할랄 산업은 최근 몇 년 동안 이슬람교도들뿐만 아니라 비 이슬람교도들의 높은 수요로 확실히 번성하고 있다. 수요가 많기 때문에 할랄 인증을 받은 식품은 해외에서 시판할 수 있으며 비이슬람 다수국에서도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많은 조직들이 그들의 제품을 할랄 규정을 준수하도록 만들기 시작했다. 인증을 추구하는 기업은 품질과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다. 제품의 품질은 엄격한 규정 인증 표준과 지침을 유지하여 운영을 개선함으로써 할랄 제품의 수요에 맞추어 조정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또한 그 단체 품질 관리 기간에 개선되도록 촉구할 것이다. 할랄 준수 품질에 대한 신뢰 때문에 할랄인증을 받은 제품을 찾는 고객 수입니다. 종합적 품질 경영은 고객의 피드백 충족과 조직 절차 변경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모든 조직 기능을 통합하고자 하는 경영 철학이다. 이 개념은 할랄 시장을 포함한 다양한 지역에서 사용될 수 있다. 할랄 제품은 좋은 품질의 상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슬람 공동체뿐 아니라 다양한 종교의 모든 고객들을 만족시켰다. 할랄 부문은 이슬람교도들 사이에서뿐만 아니라 비이슬람교도들 사이에서도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은 많은 조직들이 할랄 산업의 패러다임에 관여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했다. 할랄 산업이 시장에서 호황을 누리고 있고 세계적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는 가운데 할랄 인증서와 로고를 위조하여 할랄 개념을 위태롭게 함으로써 그것을 통해 이익을 얻으려 하는 비윤리적인 정당들이 여럿 있다. 문제는 제조자가 할랄의 개념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그들의 제품에 할랄 로고를 넣고 단지 이익을 얻기 위해 제품이 할랄이라고 주장할 때 발생한다. 게다가, 불만사항에 있어서 효과적인 조치가 부족하여 문제가 계속된다.
본 논문은 소비자가 할랄 인증서의 진위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사용자가 할랄 인증의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할랄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확실히 자신감을 주고 소비자에게 '마음의 조각'을 줄 것이다. 제안된 제도로 고객 만족도가 향상될 것이다. 피드백 시스템은 소비자가 당국으로부터 효과적으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종합적 품질 경영개념에서, 고객 만족은 조직이 경쟁사들 사이에서 더 많은 경쟁적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주요 요소 중 하나이다. 고객 만족도가 높으면 고객 충성도가 높아진다. 이는 고객이 제품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재구매할 수 있는 높은 기회를 보장한다. 또한, 제안된 방법은 사용자가 제품의 출처를 추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현재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할 것이다.
이 연구는 정량적 연구와 정성적 연구를 혼합한 방법을 사용했다. 이 연구는 데이터 요구사항의 수집 중 경험적 발견의 사용을 포함한다. 관련 학술지, 논문, 프로젝트, 온라인 연구 등을 직접 관찰하고 분석하여 자료를 확보한다. 이 조사는 이슬람교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히 비 이슬람 국가에서 할랄 식품 소비에 대한 그들의 경험에 영향을 미칠 결정요인을 고려하여 고안되었다. 우리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모든 응답자는 피드백 시스템을 폭넓게 수용했다 (정보 및 불만 사항 채널 제공). 또한, 할랄 부문의 응답자 중에서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였다. 그 결과, 종합적 품질 경영에 부합하는 욕구 산출물을 달성하기 위해 다른 분야(정보기술)와 다른 연구를 사용하는 경우도 나타났다. 이 방법을 시행하면 구매 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고객은 의심스러운 것을 발견하고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불만을 표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 때 그 역할과 힘을 손에 쥐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이다. 경영상의 관점에서, 이 연구의 결과는 투자결정과 이 고도로 경쟁적인 할랄 식품 산업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더 나은 소비자 경험을 위한 마케팅 전략의 개발과 관련된 결정에 대한 지원을 제공한다.
결론적으로 기술과 함께 할랄 산업이 계속 성장하고 발전하면서 할랄인증제도도 개선돼야 한다. 다양한 요건과 조건을 갖춘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올바른 기술과 전략을 채택함으로써 성능 우수성을 달성할 수 있다. 종합적 품질경영은 사업 계획과 전략에서 다재다능한 개념이다. 할랄 인증과 할랄 이데올로기에 종합적 품질 경영 개념을 채택하면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높아지고 조직 운영이나 산업 실적이 개선되는 고객도 만족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