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8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11
2. 연구의 목적 13
3. 연구가설 14
4. 연구모형 15
5. 연구의 제한점 16
6. 용어의 정의 17
1) 골프미디어 매체선택 17
2) 이용동기 17
3) 소비행동 17
II. 이론적 배경 18
1. 골프미디어 매체선택 18
1) 스포츠미디어의 개념 19
2) 스포츠 콘텐츠 22
2. 이용동기 23
1) 스포츠미디어 동기 23
2) 스포츠미디어 수용요인 25
3. 소비행동 26
1) 구매정보와 구매행동 26
2) 제품만족과 구매행동 26
3) 제품속성과 구매행동 26
4) 구매정보와 구매행동 27
5) 소비행동 27
III. 연구방법 29
1. 연구대상 29
2. 조사도구 31
1) 조사도구의 구성 31
2) 조사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32
3. 연구절차 37
4. 자료처리 38
IV. 연구 결과 39
1. 상관관계 분석 39
2. 매체선택이 이용동기에 미치는 영향 40
1) 매체선택과 정보동기 40
2) 매체선택과 오락동기 41
3. 매체선택이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42
1) 매체선택과 용품소비 42
2) 매체선택과 장소소비 43
3) 매체선택과 미디어소비 44
4. 이용동기가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45
1) 이용동기와 용품소비 45
2) 이용동기와 장소소비 46
3) 이용동기와 미디어소비 47
V. 논의 48
VI. 결론 및 제언 51
1. 결론 51
2. 제언 53
참고문헌 54
설문지 59
표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0
표 2. 설문지의 구성 32
표 3. 매체선택의 요인분석 33
표 4. 이용동기의 요인분석 34
표 5. 소비행동의 요인분석 35
표 6. 각 변인의 신뢰도 36
표 7. 변인 간의 상관관계 분석 39
표 8. 매체선택과 정보동기 다중회귀분석 40
표 9. 매체선택과 오락동기 다중회귀분석 41
표 10. 매체선택과 용품소비 다중회귀분석 42
표 11. 매체선택과 장소소비 다중회귀분석 43
표 12. 매체선택과 미디어소비 다중회귀분석 44
표 13. 이용동기와 용품소비 다중회귀분석 45
표 14. 이용동기와 장소소비 다중회귀분석 46
표 15. 이용동기와 미디어소비 다중회귀분석 47
그림 1. 연구모형 15
그림 2. 연구절차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