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방송은 최근 몇 년 사이에 급속히 발전한 새로운 형태의 사회적 네트워크다. 현재의 통신 산업의 기술 변화는 초고속 인터넷 전송 기술에 의존하는 개인방송 시장의 발전을 더욱 촉진 시킬 것이다. 경제의 발전과 함께 인터넷화된 세계뿐만 아니라 사회 생산 능력의 향상으로, 사람들의 소비 습관과 심리는 이전의 물질적 부족에 대한 수동적 선택에서 물질적 생산 능력의 비교적 부유한 소비자로 서서히 전환하고 개인화된 브랜드의 적극적인 추구를 희망한다. 현재 오프라인 보석시장에는 과잉 용량, 브랜드 인지도 약세 등 다양한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 개인방송 플랫폼은 모든 종류의 소셜 플랫폼으로서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을 사용하여 하나의 콘텐츠 소스를 다수의 동시 시청자에게 배포한다. 게다가 매일 수많은 정보 업데이트가 있어 어느 정도 지리적 제약이 없어진다. 따라서 브랜드 형성과 시장 경쟁의 흔치 않은 기회다. 개인방송의 가치와 표준화의 발전 추세에 따르면, 보석 네트워크 시장은 개인방송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는데, 개인방송 플랫폼은 현장, 실시간 및 대화형 기능을 특징으로하여 더 좋고 건강한 개발을 달성할 수 있다. 그리고 개인방송의 개발을 더 전문적이고 다양화하도록 촉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