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5
제1장 서론 6
제1절 연구목적과 필요성 6
제2절 연구의 방법 6
제3절 연구의 구해 7
제2장 이론적 배경 10
제1절 중국 유아 화장품 산업의 개관 10
1. 중국의 유아 화장품 산업 현황 10
2. 경쟁제품 현황 12
제2절 한국 유아 화장품 기업 현황 및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14
1. 궁중비책 15
2. 보령메디앙스 16
제3절 한국 유아 화장품의 중국 마케팅 환경분석 17
1. 외부환경 분석 18
2. 내부환경분석 20
3. 기업 마케팅 외부 환경 SWOT 분석 21
제3장 한국 유아 화장품 산업 분석 25
제1절 한국 유아 화장품 중국 시장 진출 전략 25
1. 효과적인 시장 진출 전략 25
2. 제품전략 26
3. 제품 포지셔닝 및 품질 특성 29
4. 브랜드 전략 31
5. 가격전략 32
6. 포장 디자인 전략 33
7. 대리업체 전략 37
8. 지역별 및 판매경로 전략 43
9.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전략 48
제2절 중국 내 한국 영유아 화장품 마케팅 조언 52
1. 시장 환경 변화에 적응하여 임기응변 52
2. 제품 브랜드의 강점 수립에 집중 53
3. 인문적 특성을 결합하여 현지화 전략 기획 54
4. 도시와 농촌의 소비 시장 개척에 집중 55
5. 중국 기업의 판촉 협력의 적극적 모색 56
제4장 결론 58
참고문헌 60
ABSTRACT 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