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중국 유아 화장품 산업의 현황 및 중국 시장에 한국 성인 화장품 기업을 바탕으로 중국과 한국 영유아 화장품 기업의 마케팅전략과 영업 패턴을 분석을 하였다. 선행연구 및 현재 중국에 진출한 한국 유아 화장품 기업들의 대표적인 사례 성공조사를 기초로 하여 다양한 측면에서 분석하며, 현재 중국시장에 진출 하여 성공한 한국 영유아 화장품 기업들을 핵심사례로 소개를 하였다. 동시에 한국 본국 영유아 화장품 시장 현황도 분석해 보았으며 중국 시장와 맞는 마케팅전략을 찾아보았다.
제1장에서는 연구 목적 및 방법 그리고 선행연구를 기술하였다.
제2장에서는 중국 영유아 화장품 시장에 주도하는 유명 브렌드를 분석했으며 시장 소비 트렌드를 파악하기 시도를 해 보았다. 또한 산업 현황과 경쟁 상품 분류하고 시장 현황을 살펴보았다. 한국 유아 산업들은 치열하게 해외 시장 진출하는 가운데 뛰어난 한국 유아 화장품 브랜드를 대상으로 분석하고 제시해 보았다. 그리고 한국 화장품기업의 마케팅전략의 장점을 살펴 보았다. 중국 시장을 분석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한국 유아 화장품 중국 마케팅 환경을 분석하였다.
제3장에서는 중국 유아화장품 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추가했다. 중국에서 한국 유아화장품 마케팅 조언.
마지막 제4장은 결론인데 한국 화장품이 중심으로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력 강화 전략을 제시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