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7
요약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배경 11
제2절 연구방법 및 구성 14
제2장 산업의 특징 및 이론 15
제1절 산업의 특징 15
1. 가맹점(Franchise, 프랜차이즈)의 개념 15
2. 이동통신사 유통구조의 이해 16
3. 결합상품의 이해 17
4. 입지선정 이론의 개념 18
제2절 선행연구 19
1. 선행연구 19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 23
제1절 연구모형 23
제2절 가설 및 추정모형 25
1. 가설 25
2. 추정모형 25
제3절 독립변수 설명 26
제4장 실증연구 28
제1절 실증분석 방법 28
제2절 기초통계 및 실증분석 29
1. 독립변수의 특성 29
2. 무선상품 판매량의 결정 영향요인 실증분석 33
제3절 실증분석 결과 40
제5장 요약 및 결론 41
참고문헌 43
설문지 46
〈표 1〉 통신 유통구조 별 주요 특징 16
〈표 2〉 독립변수의 기술통계량 32
〈표 3〉 독립변수의 상관관계 32
〈표 4〉 무선상품 판매량 결정요인 회귀분석 결과 37
〈표 5〉 회귀분석 모형요약 38
〈표 6〉 인터렉션 텀 반영 회귀분석 모형요약 38
〈그림 1〉 연구모형 24
〈그림 2〉 전체 가입자 대비 번호이동 비율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