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8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9
1. 연구의 방법 9
2. 연구의 구성 10
제2장 이론적 고찰 12
제1절 고객만족도 영향요인 12
1. 소비자 선택속성 정의 12
2. 선택속성의 요인 14
제2절 고객만족도, 재 구매의도 및 추천의도 간 관계 20
1. 고객만족도, 재 구매의도 및 추천의도의 정의 20
2. 고객만족도와 재 구매의도 관계 29
3. 고객만족과 추천의도 관계 30
제3절 기존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37
제3장 베트남의 스마트폰 소비시장 현황과 특성 39
제1절 한국 스마트폰의 개념 39
1. 스마트폰의 개념 39
2. 스마트폰의 종류 41
제2절 베트남의 한국 스마트폰 시장 현황과 특성 43
1. 시장 현황 43
2. 베트남에서의 한국 스마트폰 시장 현황 44
3. 베트남시장에서 한국 스마트폰과 경쟁하고 있는 브랜드 46
4. 베트남의 스마트폰 시장 특성 49
제4장 실증 연구 설계 53
제1절 연구모형 설계 53
1. 소비자의 선택속성과 만족도의 관계 53
2. 만족도와 재 구매의도의 관계 54
3. 재 구매의도와 추천의도 관계 55
제2절 연구변수와 설문구성 56
제3절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방법 59
제5장 분석결과 61
제1절 인구통계학적 분석 61
제2절 측정 항목의 평가 63
1. 타당성과 신뢰도 분석 63
제3절 가설 검정 67
제6장 결론 및 시사점 72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72
제2절 연구의 시사점 74
제3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76
참고문헌 77
ABSTRACT 88
국문초록 90
〈표 2-1〉 고객만족, 재 구매의도, 추천의도의 개념적 정의 25
〈표 2-2〉 기존 논문 요약 31
〈표 3-1〉 스마트폰에 대한 다양한 개념 정의 41
〈표 3-2〉 운영체제에 따른 스마트폰의 종류 42
〈표 3-3〉 베트남 이동통신가입자수 49
〈표 4-1〉 연구변수 구성 57
〈표 5-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61
〈표 5-2〉 독립변수 탐색적 요인 분석 65
〈표 5-3〉 매개변수 탐색적 요인 분석 66
〈표 5-4〉 종속변수 탐색적 요인 분석 66
〈표 5-5〉 고객만족도 영향 요인에 관한 가설 검증 결과 67
〈표 5-6〉 고객 만족도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검증 결과 69
〈표 5-7〉 추천의도 영향 요인에 관한 가설 검증 결과 70
〈표 5-8〉 가설 검증 결과 71
〈그림 1-1〉 연구구성 11
〈그림 3-1〉 베트남 시장 피처폰·스마트폰 점유율 추이 44
〈그립 3-2〉 2016년 상반기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45
〈그림 3-3〉 2015년 NOKIA(Microsoft) 시장점유율 48
〈그림 3-4〉 베트남에서 휴대전화회사의 3개 가장 높은 매출 49
〈그림 3-5〉 베트남의 세대별 인구 비중과 디지털 세대 분석 자료 50
〈그림 3-6〉 인터넷을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비중 51
〈그림 4-1〉 연구모형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