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7
제1절 문제제기와 연구 목적 7
1. 문제 제기 7
2. 연구 목적 10
제2절 연구 범위와 구성 12
1. 연구 범위 12
2. 연구 구성 14
제2장 이론적 배경 16
제1절 커피전문점 16
1. 커피의 개념 16
2. 커피전문점의 특성 17
3. 커피전문점의 현황 22
4. 커피전문점 및 로스터리 카페의 선행연구 27
제2절 로스터리카페 수요자의 선택속성 29
1. 선택속성의 개념 29
2. 선택속성의 요인 30
3. 커피선택속성의 여러 가지 유형별 차이와 요인분석 31
제3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의 선택속성 및 최종의사결정변수 32
1. 브랜드이미지 및 지각된 서비스 질 32
2. 고객만족 33
3. 충성도 34
제3장 연구 방법 35
제1절 연구분석방법 35
제2절 가설설정 35
제3절 자료수집절차와 측정변수 구성 36
제4장 분석결과 및 해석 38
제1절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예측변수 분석 38
제2절 구성타당성 및 신뢰성 검정 45
제3절 가설검정[원문불량;p.44] 50
제5장 결론 및 시사점 53
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 53
제2절 연구의 시사점 및 향후 연구 방향 55
참고문헌 56
부록_설문지 62
국문초록 71
Abstract 73
〈표 3-1〉 표본의 개요 37
〈표 4-1〉 인구통계학적 특성의 빈도분석 39
〈표 4-2〉 이용형태특성의 빈도분석 41
〈표 4-3〉 소비행동 특성의 빈도분석 43
〈표 4-4〉 커피전문점의 선택시 구성타당성 및 신뢰성 검정 46
〈표 4-5〉 커피전문점 만족도의 타당성 및 신뢰성 검정 48
〈표 4-6〉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에 대한성별에 따른 차이 검정(t-test) 50
〈표 4-7〉 커피전문점 선택속성에 대한 결혼여부 평균차이 검정(t-test) 51
〈표 4-8〉 커피 메뉴선택시 중요성인지에 대한 연령별 평균 차이 검정 (F-ratio) 52
〈그림 1-1〉 연구 흐름도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