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연구가 글램핑장 선호 유형 우선 순위 분석을 통해 기존 글램핑장 운영자와 개발 예정자에게 경쟁력 있는 캠핑장을 갖추기 위한 밑바탕이 되고 정책 결정권자에게 정책 수립의 자료가 되었으면 한다. 이 연구는 AHP를 적용하여 평가하였으며 자료는 총 55명의 현 글램핑장 운영자, 이용자, 연관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여 직접 방문 및 이메일 조사 등의 설문 조사를 통해 수집하였다.
분석에 의하면, 시설부문이 상위에 올라있다. 상위 순위는 침구, 냉·난방, 화장실, 안전관리, 관리상태, 친절도, 수영장, 접근성, 반려견, 와이파이 등 이다. 본 연구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이용자는 적합한 이용료를 지불하고 계절별 필요한 편의, 체육, 체험을 갖춘 캠핑장을 선호하고 아열대 기후로 접어들면서 수영장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최근들어 반려견을 위한 배려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본 연구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글램핑 이용자를 비롯한 모든 집단에서 글램핑을 할 때, 호텔에 준하는 시설과 서비스가 제공되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또한 본 연구의 한계는 자료 수집이 수도권에 국한되었다는 점과 캠핑 전반이 아닌 글램핑에 한정되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