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논문은 창의적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을 기초로 학습자의 지능을 분석하였다. 이를 토대로 약점지능에 해당하는 자연친화지능, 언어지능, 공간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다.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은 각 지능별 교수·학습활동과 교수전략을 통해 설계하였으며, 학습자는 각 애플리케이션에서 주어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유인물 활용 및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간 발표를 통해 자연친화지능, 언어지능, 공간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또한 학습자가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함으로써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학습활동을 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