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초록 6
Abstract 7
I. 서론 8
1. 논리 문항 개발의 목적 8
2. 개발된 화학 논리 문제의 특성 10
II. 저자가 개발한 입체적 화학논리문항과 현재 고등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같은 개념의 문항들 비교 12
1. 저자가 개발한 화학 논리문항(물질 분류) 12
1-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6년 9월 기출문항 13
1-2.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년 9월 기출문항 14
2. 저자가 개발한 화학 논리문항(분자구조) 16
2-1. 2008년 대수능 화학II 17
2-2. 2011년 대수능 화학II 18
3. 저자가 개발한 화학 논리문항(물성) 19
3-1. 2018수능대비 오투 화학I 20
3-2. 2013년 7월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 21
3-3. 2018 수능대비 오투 화학I 22
3-4. 2018 수능대비 수능특강(EBS) 화학I 23
4. 저자가 개발한 화학 논리문항(물질의 질량과 몰수) 24
4-1. 2018 수능대비 오투 화학I 25
4-2. 2013 한국교육평가원 기출문항 26
4-3. 2014년 10월 교육청 기출문항 27
5. 저자가 개발한 화학 논리문항(액체와 기체의 성질) 28
5-1. 천재교육 체크체크 중3과학 문항 29
5-2. 2018 수능대비 수능특강(EBS) 화학I 30
6. 저자가 개발한 화학 논리문항(수용액의 성질) 31
6-1. 천재교육 체크체크 중2 과학 문항 33
6-2. 천재교육 체크체크 중3 과학 문항 34
6-3. 2015 한국교육평가원 기출문항 35
III. 논리 문항 해결시간과 학생들의 수능성적과의 상관성 및 결론 36
1. 논리문항 해결시간과 학생들의 수능성적 36
2. 논리문항 해결시간과 학생들의 수능성적과의 그래프 37
3. 논리문항 해결시간과 학생들의 수능성적의 상관계수 43
4. 논리문항 해결시간과 학생들의 수능성적과의 상관그래프 해석 43
5. 논리문항 해결시간과 학생들의 수능성적의 상관계수 해석 44
6. 결론 45
참고문헌 47
부록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