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서론 9
1. 문제제기 9
2. 선행연구 11
3. 연구방법과 범위 13
II. 기독교문화콘텐츠의 이해 14
1. 문화콘텐츠의 이해 14
2. 기독교문화콘텐츠 15
1) 기독교와 문화 15
2) 기독교문화콘텐츠 19
3. 복음과 문화콘텐츠 20
III. 기독교문화콘텐츠의 현재 23
1. 영화 24
1) 파이어프루프 - 사랑의 도전 24
2) 신은 죽지 않았다 25
3) 슈렉 26
2. 드라마 28
1) 스킷드라마 호산나교회 문화사역팀 헤브너스 기독드라마 28
2) life 28
3. 광고 31
1. JAD 복음광고 32
2. 복음의 전함 35
4. 만화와 웹툰 38
1. 한국기독만화선교회 39
2. 만화 갓피플 40
3. 에끌툰 41
4. 디아툰 41
5. 애니메이션 캐릭터 - 히즈쇼 44
6. 점프전도운동 45
IV. 기독교문화콘텐츠의 제작 및 활용 49
1. 제작 프로세싱 49
1) 기획단계(CONSULTING) 49
2) 개발단계(PRE PRODUCTION) 51
3) 제작단계(MAIN PRODUCTION) 52
4) 후반작업(POST PRODUCTION) 52
5) 판매단계(FINAL PRODUCTION) 53
2. 대안방송 팟캐스트 활용 54
V. 기독교문화콘텐츠를 위한 준비 56
VI. 결론 64
참고문헌(Bibliography) 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