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8
제2절 연구방법 및 범위 9
제2장 한류의 개념과 유형 11
제1절 한류의 개념과 발전과정 11
제2절 한류문화의 구성요소 14
제3절 한류에 관한 선행연구 24
제3장 이론적 고찰 28
제1절 구매의도의 개념과 정의 28
제2절 구매의도의 영향요소 29
제3절 조절효과 37
제4절 선행연구 고찰 40
제4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4
제1절 연구모형의 설계 44
제2절 연구가설의 설정 46
제3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47
제4절 조사 설계 50
1. 조사방법 50
2. 분석방법 50
제5장 실증분석 51
제1절 조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1
제2절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 53
제3절 가설의 검증 57
제6장 결론 63
제1절 연구 요약 및 시사점 63
제2절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65
참고문헌 67
국문요약 75
中文要約文 77
Abstract 79
부록 81
1. 설문지 (한글) 81
2. 설문지 (중문) 85
〈표 2-1〉 중국의 한류 발전과정 13
〈표 2-2〉 한류의 수출효과 22
〈표 5-1〉 인구통계적 분석결과 52
〈표 5-2〉 한국제품속성에 대한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결과 55
〈표 5-3〉 한류이미지에 대한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결과 56
〈표 5-4〉 구매의도에 대한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결과 57
〈표 5-5〉 한국 제품의 가격, 품질, 브랜드 및 디자인과 중국 소비자의... 58
〈표 5-6〉 한류 조절적 역할 분석결과 60
〈그림 1〉 논문의 구성 10
〈그림 2〉 연구모형 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