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연구목적 8
제2절 연구 방법 10
제3절 연구 구성 11
제2장 이론적 고찰 13
제1절 소비자 만족도 개념 몇 만족도 요인 13
1. 소비자의 만족도 13
2. 만족도 요인 17
제2절 재구매 의도의 정의 및 만족도와의 관계 24
1. 재구매 의도의 정의 24
2.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의 관계 27
제3절 추천의도에 대한 고찰 29
1. 추천의도의 개념 29
2. 추천의도와 만족도의 관계 31
3. 재구매의도와 추천의도의 관계 32
제4절 선행연구 33
제3장 베트남의 한국산 화장품 소비시장 현황과 특성 37
제1절 한국화장품의 특성 37
제2절 베트남의 화장품 시장 현황과 특징 40
1. 베트남의 화장품 시장 현황 40
2.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특성 46
제4장 실증 연구 설계 53
제1절 연구모형 설계 53
제2절 연구변수와 설문구성 57
제3절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방법 60
제5장 분석결과 61
제1절 인구통계학적 분석 61
제2절 신뢰성 검증 64
제3절 탐색적 요인 분석 65
제4절 회귀분석 67
제6장 결론 및 시사점 72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72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74
참고문헌 76
ABSTRACT 82
설문지 86
〈표 2-1〉 고객만족도의 정의 16
〈표 2-2〉 재구매의도의 개요 26
〈표 3-1〉 베트남 화장품시장의 구성 41
〈표 3-2〉 베트남에 한국화장품 브랜드 44
〈표 4-1〉 연구변수 구성 57
〈표 5-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61
〈표 5-2〉 소비자의 화장품 브랜드 소비 트렌드 63
〈표 5-3〉 신뢰성 분석결과 64
〈표 5-4〉 소비자 만족도 영향 요인에 대해 탐색적 요인 분석 65
〈표 5-5〉 만족도에 따른 재구매의도 및 추천의도 영향에 관한 탐색적 요인 분석 66
〈표 5-6〉 만족도 영향 요인에 관한 가설 검증 결과 67
〈표 5-7〉 재구매의도에 관한 만족도 영향 검증 결과 68
〈표 5-8〉 추천의도 영향 요인에 관한 가설 검증 결과 69
〈표 5-9〉 가설 검증 결과 71
〈그림 1-1〉 연구 구성도 12
〈그림 3-1〉 화장품 기업의 특성 40
〈그림 3-2〉 주로 사용하는 스킨케어 45
〈그림 3-3〉 주로 사용하는 메이크업 45
〈그림 3-4〉 베트남 화장품 소비 구성 49
〈그림 4-1〉 연구모형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