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9
제1장 서론 11
제1절 연구목적 및 연구배경 11
제2절 연구방법 13
제2장 이론적 배경 15
제1절 혼잡도 15
제2절 감정 20
제3절 고객만족 23
제4절 고객충성도 25
제3장 연구방법 29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29
1. 연구모형 29
2. 연구가설 설정 29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변수 34
1. 혼잡도 34
2. 감정 35
3. 고객만족 35
4. 고객충성도 36
5. 브랜드이미지 36
6. 밀도 37
제3절 조사 설계 38
1. 표본설계 38
2. 자료 수집 39
3. 분석 방법 40
제4장 실증분석 41
제1절 조사대상자의 특성 41
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1
2. 표본의 이용행태분석 42
제2절 연구가설 검증 44
1. 구성개념의 타당성 검증 및 신뢰성 검증 44
2. 연구가설의 검증 48
제5장 결론 58
제1절 연구의 요약 58
제2절 연구의 시사점 59
제3절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과제 60
참고문헌 62
1. 국내문헌 62
2. 외국문헌 69
국문초록 75
설문지 76
〈표 1〉 스몰비어 매출금액과 가맹점 수(2014년) 13
〈표 2〉 설문지의 구성 38
〈표 3〉 모집단의 규정 및 조사 표본 40
〈표 4〉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2
〈표 5〉 이용행태 분석 44
〈표 6〉 구성개념에 대한 요인분석과 신뢰도분석 결과 47
〈표 7〉 인적혼잡도와 공간혼잡도가 긍정적감정에 미치는 영향 분석 49
〈표 8〉 인적혼잡도와 공간혼잡도가 부정적감정에 미치는 영향 분석 50
〈표 9〉 긍정적감정과 부정적감정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51
〈표 10〉 혼잡도와 긍정적감정 간의 관계에서 밀도의 조절역할 분석 53
〈표 11〉 혼잡도와 부정적감정 간의 관계에서 밀도의 조절역할 분석 54
〈표 12〉 감정과 고객충성도 간의 관계에서 브랜드이미지의 조절역할... 56
〈그림 1〉 Manning & Ciali의 밀도, 혼잡성, 만족도 모형 16
〈그림 2〉 연구모형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