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제1장 연구 문제 9
제1절 연구 배경과 목적 9
제2절 연구 목표 10
제3절 연구 질문 11
제4절 연구 방법론 12
제5절 연구의 한계 12
제6절 용어 정의 13
제2장 선행 연구 고찰 15
제1절 전도의 원리 15
1. 복음 전도의 어원적 의미 16
제2절 전도의 동기와 목적 20
1) 전도의 동기 20
2) 전도의 목적 22
제3절 전도의 메시지 24
1) 하나님의 사랑을 전해야 한다. 24
2) 인간의 죄를 알려 주어야 한다. 25
3) 예수 그리스도를 알려 주어야 한다. 25
4) 그리스도인이 되는 방법을 알려 주어야 한다. 27
제3장 현재 실현 되고 있는 전도사역 29
제1절 1대1 전도 29
제2절 태신자 전도 29
제3절 열린모임 (두날개 전도) 30
제4절 마케팅 전도 30
제5절 총동원 전도 31
제4장 현재 한국지역교회의 전도사역의 문제점과 극복방안 32
제1절 현재 한국교회의 전도사역의 문제점 32
1) 기술 중심 전도 32
2) 교육 중심 전도 33
3) 경험 지향적 전도 33
4) 성경적 이해 부족 33
5) 기도 부재 34
6) 목회자의 자질 34
7) 성령의 주권적 부재 34
제2절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전도방안 35
1) 자기가 사는 지역을 책임지는 성도 35
2) 다양한 전도의 방법들 개발 36
3) 교회의 인적자원 활용 37
4) 디아코니아 전도 37
5) 교회 건물 전도 38
6) 교회들의 연합 39
7) 예배의 개혁 39
제5장 수용자 지향적 전도의 개념과 전도전략 41
제1절 수용자 지향적 전도의 개념 41
1) 수용성 이론의 배경 41
2) 수용성 이론의 개념과 성경적 근거 42
3) 수용성을 결정하는 요인들 42
4) 수용성인 사람들 43
제2절 수용자 지향적 전도의 방법과 전략 44
1) 수용자 지향적 전도 방법 44
2) 수용자 지향적 전도 전략 45
제6장 한국지역교회 수용자 지향적 전도를 통안 교회성장방안 50
제1절 수용자 지향적 전도들 50
1) 침묵전도 50
2) 광야전도 52
3) 생활전도 56
4) 관계전도 58
5) 동네전도 59
제2절 수용자 지향적 전도를 통한 부흥 성장한 교회 사례 60
1) 경산중앙교회의 행복한 사람들의 전도 축제 60
2) 대구황금교회의 황금의 날 64
2) 대구은광교회의 마케팅전도 69
제7장 결론 73
제1절 연구 요약 73
제2절 연구 결론 74
참고문헌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