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I장 서론 8
제1절 연구배경 및 목적 8
1. 연구의 배경 8
2. 연구의 목적 9
제2절 연구방법 및 연구구성 9
1. 연구의 방법 9
2. 연구의 구성 10
제II장 연구의 이론적 고찰 및 선행연구 11
제1절 서비스 품질에 관한 이론적 고찰 11
1. 서비스 품질의 개념 및 특성 11
2. 서비스 품질의 측정 13
3. 대형마트의 서비스품질 구성개념 18
제2절 소비자만족도 20
1. 소비자만족의 개념 20
2.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만족의 관계 23
제3절 구전효과 및 재이용의도 24
1. 구전의도 개념 24
2. 재이용의도 개념 27
제III장 베트남의 대형마트 현황 29
제1절 베트남의 대형마트 현황 29
1. 베트남 유통산업 변화 및 개방 추세 30
2. 베트남 유통산업 일반 개요 31
3. 주요 유통분야별 시장동향 33
4. 베트남 유통시장 경쟁현황 38
제2절 베트남의 국내 및 진출 외국계 대형마트 현황 41
1. 해외유통회사 대규모 투자진출 확대로 미래시장 선점 각축전 41
2. 외국기업진출에 맞서 베트남 국내기업의 점포 및 투자 확대 전망이다 42
3. 베트남 유통시장의 기회와 위험요인 43
4. 우리기업의 베트남 유통시장 진출전락 46
제IV장 실증 연구 설계 48
제1절 연구의 모형 및 가설의 설정 48
1. 연구 모형의 설정 48
2. 연구 가설의 설정 49
제2절 조사도구 및 분석방법 51
1. 설문지 구성 51
2. 측정항목의 개발 51
제V장 실중분석 53
제1절 표본의 구성과 자료 수집 53
1. 설문지의 수집 53
2. 표본의 구성 53
제2절 측정항목의 평가 55
1. 측정도구의 신뢰도 및 요인분석 분석 55
제3절 가설 검증 58
제VI장 결론 65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및 방향 65
국내문헌 68
외국문헌 70
Abstract 72
초록 76
Tóm Tat(이미지참조) 79
설문지 82
〈표 2-1〉 서비스품질에 대한 개념 13
〈표 2-2〉 서비스품질의 구성차원 및 의미 14
〈표 2-3〉 인직된 서비스품질이 결정요인 15
〈표 2-4〉 SERVQUAL 모형과 SERVPERF 모형 간 비교표 16
〈표 2-5〉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 19
〈표 2-6〉 대형마트 서비스 품질 결정요인 19
〈표 2-7〉 서비스 품질의 정의 22
〈표 2-8〉 구전의 정의 26
〈표 3-1〉 베트남 유통시장 규모 29
〈표 3-2〉 베트남 대형 쇼핑센터, Mart 현황 30
〈표 3-3〉 베트남 연도별 유통산업 시장규모 32
〈표 3-4〉 베트남 유통매장 형황(2010년) 33
〈표 3-5〉 과자류 종류별 판매전망(2009-2014) 35
〈표 3-6〉 베트남 주류 판매 현황 및 전망 35
〈표 3-7〉 베트남 정부의 산업무역부 음료산업 투자계획 35
〈표 3-8〉 상위 10개 제품 브랜드 점유율 36
〈표 3-9〉 베트남 주요 유통기업 현황 38
〈표 3-10〉 현재 베트남에 진출한 해외대형 42
〈표 3-11〉 베트남 유통시장의 기회와 위혐 43
〈표 3-12〉 경제수요조사(Economic Needs Test의 4가지 평가항목) 45
〈표 3-13〉 베트남 유통시장 진출시 검토사항 46
〈표 4-1〉 연구 모형 49
〈표 4-2〉 측정항목 및 참고문헌 51
〈표 5-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54
〈표 5-2〉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도 56
〈표 5-3〉 소비자만족 변수 탐색적 요인분석 57
〈표 5-4〉 구전의도 & 재이용의도 변수 탐색적 요인분석 57
〈표 5-5〉 서비스 품질과 소비자만족 59
〈표 5-6〉 상관계수 60
〈표 5-7〉 구전과 소비자만족 61
〈표 5-8〉 상관계수 62
〈표 5-9〉 재이용의도와 소비자만족 62
〈표 5-10〉 대형 이요고객 연구의 최종모형 63
〈표 5-11〉 가설검증 결과 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