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필요성 8
제2절 연구의 목적 9
제3절 연구의 구성 10
제2장 온라인 쇼핑의 이론적 배경 12
제1절 인터넷 쇼핑/온라인 쇼핑의 개념 12
제2절 베트남 전자상거래 현황 16
제3절 온라인 쇼핑몰의 만족도 요인과 재 구매의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18
1. 소비자의 만족도 18
2. 소비자의 재 구매의도 20
3. 소비자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23
제3장 실증 연구 설계 36
제1절 연구모형 36
제2절 연구변수와 설문구성 41
제4장 연구방법 45
제1절 데이터 수집 45
제2절 연구방법 45
제5장 실증분석 결과 46
제1절 인구통계학적 분석 46
제2절 신뢰성 검증 48
제3절 탐색적 요인분석 49
제4절 회귀분석 52
제6장 결론 및 시사점 56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56
제2절 연구의 시사점 57
제3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58
참고문헌 59
ABSTRACT 68
LoI DAN(이미지참조) 70
국문초록 72
설문지 74
〈표 2-1〉 전자상거래의 정의 13
〈표 2-2〉 만족도에 관한 선행연구 19
〈표 2-3〉 재 구매의도에 대한 선행연구 22
〈표 2-4〉 시스템품질의 차원 27
〈표 3-1〉 연구변수 구성 41
〈표 5-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46
〈표 5-2〉 신뢰성 분석결과 48
〈표 5-3〉 탐색적 요인분석 1 49
〈표 5-4〉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설명 50
〈표 5-5〉 탐색적 요인분석 2 51
〈표 5-6〉 요인 구조 51
〈표 5-7〉 회귀분석 1 결과 요약 52
〈표 5-8〉 회귀분석 2 결과 요약 53
〈표 5-9〉 회귀분석 3 결과 요약 54
〈그림 1-1〉 연구구성도 11
〈그림 3-1〉 연구 모형 40
〈그림 5-1〉 최종모형 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