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9
제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9
1. 문제 제기 9
2. 연구의 목적 11
제2장 이론적 배경 13
제1절 베트남 개관 13
1. 베트남의 개요 13
2. 베트남 관광정책 현황 14
3. 베트남의 허니문관광지 현황 16
제2절 베트남 허니문 21
1. 베트남 허니문의 개념 21
2. 베트남 허니문의 특성 23
3. 베트남 허니문의 분류 25
제3절 베트남 허니문의 선택속성 26
1. 허니문 여행상품 선택속성 26
2. 허니문의 구성요소 28
3. 허니문 연구동향 31
제4절 추천의도, 고객만족, 재방문 34
1. 추천의도 34
2. 고객만족 35
3. 재방문 39
제3장 조사 및 분석방법의 설계 42
제1절 연구모형 설정 42
제2절 가설 설정 42
제3절 자료수집과 분석방법 43
1. 조작적 정의 및 분석 방법 43
제4절 설문지 구성과 분석방법 45
1. 설문지의 구성 45
2. 분석방법 46
제4장 실증분석 48
제1절 표본의 일반적 특성 48
제2절 구성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50
1. 선택속성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50
2. 추천의도, 고객만족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51
3. 재방문의 요인분석과 신뢰도 분석 52
제3절 가설 검증 53
1. 가설 1의 검증 53
2. 가설 2의 검증 54
3. 가설 3의 검증 56
4. 가설 4의 검증 57
제4절 종합토의 58
제5장 결론 61
제1절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61
제2절 연구의 한계점 64
참고문헌 66
설문지 74
Abstract 78
〈표 2-1〉 허니문에 관한 정의 22
〈표 2-2〉 허니문여행 선택의 영향요인 29
〈표 3-1〉 측정척도 44
〈표 3-2〉 설문의 구성 45
〈표 4-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 49
〈표 4-2〉 베트남허니문 선택속성의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및 신뢰도 분석 결과 50
〈표 4-3〉 추천의도, 고객만족의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및 신뢰도 분석 결과 51
〈표 4-4〉 재방문에 대한 요인분석 및 신뢰도분석 52
〈표 4-5〉 베트남허니문 선택속성이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54
〈표 4-6〉 베트남허니문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55
〈표 4-7〉 추천의도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56
〈표 4-8〉 고객만족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57
〈표 4-9〉 연구가설 검증결과 60
[그림 1-1] 연구의 흐름도 12
[그림 2-2] 고객만족의 효과 36
[그림 3-1] 연구모형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