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5
1. 연구의 목적 5
2. 연구의 범위 8
3. 연구의 방법 10
제2장 본론 12
제1절 용어의 정의 및 끼르딴의 역사적 변천 12
1. 용어의 정의 12
2. 끼르딴의 역사적 변천 13
제2절 이론의 성립 배경 14
1. 끼르딴 구성요소의 특징 14
2. 인도음악(Indian Music)과 끼르딴 20
3. 끼르딴의 방법 및 효과 25
4. 슈리 슈리 아난다무르티지(Shrii Shrii Anandamurtiji)의 끼르딴 35
5. 끼르딴과 바잔(Bhajan)의 유사성과 차이점 42
제3절 국내의 전파된 끼르딴 수행자들의 인터뷰 43
1. 하레 크리슈나(Hare Krishna)의 까말라 로이지(Kamala Roiji) 46
2. 아난다 마르가의 수행자, 아짜리아 다다 실라바드라난다지(Dada Shiilabhadranandaji) 52
3. 아난다마르가 수행자, 아짜리아 디디 쉬바쁘리아지(Didi Shivapriyaji) 57
4. 라마 크리쉬나 미션(Rama Krishna Mission)의 고쉬 아비짓(Gosh Abijit) 62
5. 아난다마르가의 수행자 이정이 67
제3장 결론 70
참고문헌 74
Abstract 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