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Abstract 7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9
2. 연구 목적 12
3. 연구문제 13
II. 이론적 배경 14
1. 멘토링 14
2. 성취목표 지향성 23
3. 자기관리 25
III. 연구방법 33
1. 연구대상 33
2. 조사도구 34
3. 조사절차 41
4. 자료처리 41
IV. 연구 결과 42
1. 결과 42
1) 멘토링, 성취목표지향성, 자기관리의 상관관계 42
2) 멘토링이 성취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44
(1) 멘토링이 과제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44
(2) 멘토링이 자아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45
3) 멘토링이 자기관리에 미치는 영향 46
(1) 멘토링이 신체관리에 미치는 영향 46
(2) 멘토링이 정신관리에 미치는 영향 47
(3) 멘토링이 훈련관리에 미치는 영향 48
(4) 멘토링이 대인관리에 미치는 영향 49
4) 성취목표지향성이 자기관리에 미치는 영향 50
(1) 성취목표지향성이 신체관리에 미치는 영향 50
(2) 성취목표지향성이 정신관리에 미치는 영향 51
(3) 성취목표지향성이 훈련관리에 미치는 영향 52
(4) 성취목표지향성이 대인관리에 미치는 영향 53
V. 논의 54
VI. 결론 및 제언 59
1. 결론 59
2. 제언 60
참고문헌 62
설문지 69
표 1. 멘토링의 기능분류 17
표 2. 멘토링의 세 가지 기능 분류 18
표 3. 경력관련 기능의 다섯가지 분류 19
표 4. 심리사회적 기능의 세 가지 분류 21
표 5. 조사대상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33
표 6. 설문지의 구성내용 및 문항 수 34
표 7. 멘토링의 요인분석 결과 37
표 8. 성취목표지향성의 요인분석결과 38
표 9. 자기관리의 요인분석결과 39
표 10. 측정도구의 신뢰도 40
표 11. 멘토링, 성취목표지향성, 자기관리의 상관관계 42
표 12. 멘토링이 과제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44
표 13. 멘토링이 자아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45
표 14. 멘토링이 신체관리에 미치는 영향 46
표 15. 멘토링이 정신관리에 미치는 영향 47
표 16. 멘토링이 훈련관리에 미치는 영향 48
표 17. 멘토링이 대인관리에 미치는 영향 49
표 18. 성취목표지향성이 신체관리에 미치는 영향 50
표 19. 성취목표지향성이 정신관리에 미치는 영향 51
표 20. 성취목표지향성이 훈련관리에 미치는 영향 52
표 21. 성취목표지향성이 대인관리에 미치는 영향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