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논문요약 8
제1장 서론 10
제2장 이론적 배경 12
1. 애플리케이션 12
2. 애플리케이션 유형 13
3. 광고의 소구 15
1) 광고소구(appeal)의 개념 15
2) 광고소구 유형 15
3) 속성 광고 17
4) 이미지 광고 18
4. 순서효과 20
1) 처음효과 21
2) 최신효과 (최근효과) 22
제3장 연구 내용 및 방법 25
1. 연구 내용 및 모형 25
2. 연구 방법 및 절차 26
1) 설문지 구성 26
2) 설문 절차 26
3) 조작적 정의 및 측정 27
a. 제품의 유형 27
b. 광고소구 순서 27
c. 광고 선호도 28
d. 구매의도 29
제4장 연구 결과 30
1. 응답자 분석 30
1) 설문 응답자의 일반사항 30
2) 요인분석 31
3) 신뢰도 검증 32
2. 가설검증 33
1) 가설 1 33
a. 가설 1 검증 33
b. 가설 1 결과 34
2) 가설 2 36
a. 가설 2 검증 36
b. 가설 2 결과 37
3) 가설 3 39
a. 가설 3a 검증 39
b. 가설 3b 검증 40
c. 가설3 결과 42
4) 가설 4 검증 43
제5장 결론 44
1. 연구 결과의 요약 44
2. 연구의 한계 45
참고문헌 47
부록 [설문지] 55
ABSTRACT 60
(표1) 전 세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12
(표2) 설문 응답자 일반사항 30
(표3) 요인분석 31
(표4) 신뢰도 분석 32
(표5)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른 이미지 광고 선호도 33
(표6)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른 속성 광고 선호도 34
(표7) 애플리케이션 유형에 따른 광고 선호도 35
(표8) 광고 제시 순서에 따른 이미지 광고 선호도 36
(표9) 광고 제시 순서에 따른 속성 광고 선호도 37
(표10) 광고 제시 순서에 따른 광고 선호도 38
(표11) 애플리케이션 유형과 광고 제시 순서에 따른 속성 광고 선호도 40
(표12) 애플리케이션 유형과 광고 제시 순서에 따른 이미지 광고 선호도 41
(표13) 애플리케이션 유형과 광고 제시 순서에 따른 광고 선호도 42
(표14-1) 광고 선호도에 따른 구매의도1 43
(표14-2) 광고 선호도에 따른 구매의도2 43
(그림1) 연구 모형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