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 요약
목차
1. 서론 7
1.1. 문제제기 7
1.2. 연구문제 10
2. 이론적 배경 12
2.1. 슈메이커의 5가지 차원의 게이트키핑 이론 12
2.2. 기든스의 구조화 이론 16
3. 연구방법 18
3.1. 연구 대상의 특성 18
3.2. 취재기자 심층 면접 20
4. 분석 결과 22
4.1. 취재 기자의 타이틀 뉴스에 대한 이해 22
4.2. 타이틀 뉴스 취재 및 제작 과정 29
5. 결론 및 연구의 한계 43
5.1. 결론 43
5.2. 연구의 한계 46
6. 참고문헌 47
7. 참고자료 49
7.1. 국정감사 자료 이용한 특종성 〈뉴스 플러스〉 49
7.2. 제보를 통해 시작된 기획성 〈현장출동 M〉 55
abstract 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