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사이니지는 공공장소 및 상업시설에 설치되어 광고 및 정보를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를 이용하여 전달하는 미디어이다.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은 향후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산업으로 경쟁력 분석을 통해 국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제고시킬 필요가 있다. 본 연구에서는 마이클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적용하여 우리나라의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의 경쟁력을 분석하였다. CJ파워캐스트의 일본진출 사례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가 가지고 있는 디스플레이나 시스템통합과 같은 후방산업의 강점을 이용하여 현지의 기업과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성공적인 해외 진출 전략임을 도출하였다. 또한 해외 진출할 때, 현지 이용자의 행동패턴과 IT산업의 이해가 수반되어야 함을 언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