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국내 디지털 사이니지 산업이 인터넷과 스마트 기기의 확산에 의한 발달 함에도 불구하고 옥외광고물 위주의 규제중심 정책으로 추진되어 마땅한 정책이 없으며, 또한 디스플레이 형태의 기술 개발이 계속 되고 있지만 이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독자적인 플랫폼 형태로 자리 잡고 있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연구해보고자 한다.
때문에 본 연구는 새로운 융합 미디어로서 디지털 사이니지가 사용자 참여가 가능한 고도화된 맞춤형 타겟팅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도록 현재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정책적, 기술적, 서비스적 측면에서 각종 사례 및 문헌 연구를 통해 알아보고 활성화 방안을 제시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