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I. 서론 6
1. 연구목적 6
2. 연구방법 및 범위 7
II. 본론 9
1. 중국 운남성 소수민족의 개황 9
1) 회족(回族) 9
2) 이족(彝族) 9
3) 율속족(률속族) 10
4) 백족(白族) 10
5) 태족(태族) 11
6) 나시족(納西族) 11
7) 티베트족(藏族) 11
8) 푸미족(普米族) 12
9) 와족(와族) 12
10) 납호족(拉祜族) 12
11) 부랑족(布朗族) 13
12) 하니족(哈尼族) 13
13) 좡족(壯族) 14
14) 묘족(苗族) 14
15) 요족(瑤族) 15
2. 인물사진의 개념과 약사 - 인물사진개념 및 초상사진의 발달 과정 15
3. 인물사진의 표현 방법 18
1) 포즈 18
2) 조명 20
4. 인물사진가 연구 22
1) 어빙 펜(Irving peen)의 인물사진 22
2) 리차드 아베돈(Richard Avedon)의 인물사진 24
5. 작품 분석 26
1) 회족(回族) 26
2) 이족(彝族) 28
3) 율속족(률속族) 30
4) 백족(白族) 32
5) 태족(태族) 34
6) 나시족(納西族) 36
7) 티베트족(藏族) 38
8) 푸미족(普米族) 40
9) 와족(와族) 42
10) 납호족(拉祜族) 44
11) 부랑족(布朗族) 46
12) 하니족(哈尼族) 48
13) 좡족(壯族) 50
14) 묘족(苗族) 52
15) 요족(瑤族) 54
III. 결론 56
도판사진 57
참고문헌 59
abstract 61
〈사진 1〉 [일본의 작가], 1971 57
〈사진 2〉 CigaretteSeries 1975 57
〈사진 3〉 ArnoldNewman 57
〈사진 4〉 ArnoldNewman 57
〈사진 5〉 MarcelDuchamp. 1948 58
〈사진 6〉 ElisabethTaylor, 1964 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