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전기 자동차는 석유 자동차를 대신하게 될 것이다.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기자동차는 석유자동차에 비하여 주행거리가 짧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장소에서 잦은 충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전기자동차는 배터리 교체, 온라인 충전, 완속 충전기와 급속 충전기를 이용한 방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 될 것이며, 미래에 전기자동차를 충전할 충전 인프라 중 하나로 주차장이 활용될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주차 충전소에 낮은 전압을 사용하는 완속 충전기만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한다. 또한, 주차 충전소에서는 기술적 안전성과 경제적 이유로 공급 전력이 제한될 것이다. 이는 주차 충전소에서 동시에 충전 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수가 제한되어 있어 전기자동차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충전 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본 논문의 연구는 충전 요구량으로 표현되는 고객 니즈와 충전한 양으로 표현되는 서비스의 차이를 최소화 하며, 고객 만족도를 최대로 하는 충전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제안한 충전 알고리즘은 우선순위를 이용하여 전기자동차에게 간헐적으로 충전하는 방식이다. 제안된 알고리즘은 우선순위 부여 방법에 따라 순차적 알고리즘, 체제시간 우선순위 알고리즘, 요구 전력비 우선순위 알고리즘으로 정의하였다. 제안한 알고리즘에는 랜덤 전력 요구량과 최대 서비스 용량이 있는 복잡한 큐잉 모델을 적용하였다. 이 모델에서 도착과정은 도착률이 λ(t)인 비정상 포아송 과정이며 요구 전력량과 효용은 베타분포를 따르고 주차시간은 정규분포를 따르며 각 확률 변수들은 서로 독립이다. 본 논문은 모델에 시뮬레이션을 적용하여 제안한 알고리즘에서의 고객 만족도를 확인한 후 고객만족도를 최대화 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