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과학기술의 발전은 오늘날 디지털기술의 발달로 이끌었고 그 결과 매체의 확장을 만들었다. 기존의 전통적인 매체의 영향력은 감소하고, 온라인 매체의 영향력은 급증하면서 소비자의 영향력이 과거 수동적인 소비자에서 능동적인 소비자로 점차 그 역할이 진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과 함께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총체적인 체험을 성공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에게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제품의 기술적 체험과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의 감각적 분위기와 판촉활동이나 광고에서 오는 커뮤니케이션의 체험의 브랜드의 3가지 전략적 실행 요인이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경험에 미치는 영향력을 각각 살펴보고 분석하였다. 그리고 추가적 탐색 연구로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경험이 소비자의 심리적 웰빙에 어떠한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브랜드의 3가지 전략적 실행 요인 중에 제품의 기술적 체험 요인을 제외한 매장의 감각적 체험과 커뮤니케이션의 체험의 요인들은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경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또한, 추가적 탐색연구로 살펴본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경험이 심리적 웰빙에 영향의 관계에서 유의한 결과를 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는 향후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소비자에게 다양한 브랜드 체험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경험을 심어 주는 도구가 되는 연구 논문이 될 것이다. 그 밖에도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경험은 소비자의 심리적 웰빙에도 영향을 주기에 기업은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이 부분을 간과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