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11
2. 연구의 목적 12
3. 이론적 관계모형 및 연구가설 13
1) 스폰서-관중관계성과 스폰서태도의 관계 13
2) 스폰서태도와 스폰서이미지의 관계 13
3) 스폰서태도와 스폰서충성도의 관계 14
4) 스폰서이미지와 스폰서충성도의 관계 14
4. 용어의 정의 15
1) 스폰서-관중관계성 15
2) 스폰서태도 16
3) 스폰서이미지 16
4) 스폰서충성도 16
II. 이론적 배경 17
1. 조직-공중관계성 17
1) 개념 17
2) 선행연구 18
2. 스폰서태도 19
1) 개념 19
2) 선행연구 20
3. 스폰서이미지 20
1) 개념 20
2) 선행연구 22
4. 스폰서충성도 22
1) 개념 22
2) 선행연구 23
III. 연구방법 25
1. 연구대상 및 표집방법 25
2. 조사도구 26
1) 설문지 구성 26
3. 사전조사 27
4. 조사절차 및 자료처리 방법 28
1) 조사절차 28
2) 자료처리 29
IV. 결과 및 논의 30
1. 타당도 및 신뢰도 분석 30
1) 탐색적 요인분석 30
2) 신뢰도 분석 32
3) 확인적요인분석 33
4) 상관관계분석 35
2. 연구모형의 적합도 37
3. 가설검증 38
4. 논의 39
1) 스폰서-관중관계성과 스폰서태도의 관계 39
2) 스폰서태도와 스폰서이미지의 관계 40
3) 스폰서태도와 스폰서충성도의 관계 40
4) 스폰서이미지와 스폰서충성도의 관계 41
V. 결론 42
1. 연구의 요약 및 결론 42
2. 연구의 한계점 및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43
참고문헌 44
설문지 52
Abstract 56
〈표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5
〈표 2〉 조사도구 27
〈표 3〉 사전조사 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8
〈표 4〉 탐색적요인분석 결과 31
〈표 5〉 신뢰도 분석 결과 32
〈표 6〉 확인적요인분석 결과 34
〈표 7〉 상관관계 분석 결과 36
〈표 8〉 모형의 적합도 37
〈표 9〉 가설 검증 결과 38
〈그림 1〉 연구모형 15
〈그림 2〉 조사절차 29